우리 학부 김정훈 졸업생이 2020년 5월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에 입사를 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경영학과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아래와 같이 인터뷰를 진행했다.
1. 본인, 회사 그리고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영학과 졸업생 김정훈입니다. 저는 현재 전라북도 출연기관인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해외 시장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맡고 있는 주요업무는 전북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수출판로 개척 및 해외 마케팅 지원업무입니다.
2. 꿈을 이루기 위해 대학생 시절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요?
저는 대학생활 내내 정규교과 수업에 최선을 다하였고, 모든 과목 평균 4.2점으로 졸업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정규교과목도 중요하지만 비교과 과목의 중요성에 대해서 꼭 강조하고 싶습니다.
제가 관심을 가졌던 대표적인 비교과 과정은 자격증 취득, 대외활동, 산학 커플링 사업단 활동 등입니다. 특히, 커플링 사업단 활동을 통해서 경영관련 자격증인 무역영어와 유통관리사를 취득하였고, 해외 견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베트남을 2회 다녀왔습니다.
또한,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GHRE (Global Human Resource)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필리핀 해외 연수를 다녀왔는데 그 이후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토익시험에서 940점을 취득하였습니다.
3.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학년 때 저도 진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일반 학우들과 같이 평범한 생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군 전역 후에는 저의 진로를 해외 업무 (마케팅, 무역) 방면으로 구체화 시켜 이와 관련된 공부 및 활동을 했습니다.
저의 경험이 모든 후배들에게 적용되지는 않겠지만, 가능한 빨리 자신의 진로 분야를 구체화 시킨다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더불어, 교과 공부외에도 시사 문제, 사회 현상 등에 관심을 가졌던 것이 입사 면접 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배님들께서도 틈틈이 사회문제, 시사문제 등에 관심을 가지면 입사 면접 및 실무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