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교육목표

  1. 전문경영지식의 배양(전문지식)
  2.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분석적 자질 배양(분석자질)
  3. 가치창조적 기술혁신능력의 배양(창의혁신)
  4. 국제화/세계화에 따른 언어・정치・경제・문화 등의 능력배양(글로벌이해)
  5. 윤리적 경영철학에 따른 경영의사결정능력 배양(윤리/공공)
  6. 실천적 자질과 문제해결능력의 배양(실천자질)
  7. 현실문제 발견과 해결능력 배양(종합적사고)
  8. 보고서 작성 및 발표 등 의사소통능력 배양(의사소통)

학부소개

1958년 입학정원 40명의 상학과로 출발하여 1995년 사회적 요구에 부응한 교육개혁의 일환으로 경영, 회계, 무역, 정보관리, 상업교육학과가 통폐합되어 경영학부로 재편되어 2011년 2학기말 현재 재학생 1,444명과 전임교수 23명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경영학부는 기업을 주축으로 한 모든 경영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경영의 원리와 관리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미래의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전문적 경영지식과 기술의 탐구, 경영윤리 실천력의 함양 및 봉사적 기업가 정신의 육성으로 국제화의 주역으로서 도덕적 품성을 갖춘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며 미래의 전문화 시대에 대비하고 최고 경영자로서의 창조적 사고능력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